마산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휴바이오텍(대표 이찬호)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창업보육센터 재도약을 위한 비전선포식 행사에서 '글로벌 스타트업부분' 창업보육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.
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관한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 창업기관 18개 중 경남지역 창업보육기업으로는 휴바이오텍이 유일하게 유공자 포상을 수상했다. 휴바이오텍은 독보적인 광학기술을 통해 ICT기술을 기반으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0년 설립 후 마산대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해 국내 및 일본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접촉적외선의료기기체온계를 포함해 2022년 10억원 이상의 수출실적을 이루고 4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출 및 지역인재 고용에 앞장서고 있다.
마산대 창업지원센터는 1999년 인터넷창업보육센터로 출범 현재 휴바이오텍을 포함한 17개 입주기업에 대하여 창업 및 운영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.
황정원 창업지원센터장은 "경남지역은 제조업 기반의 우수한 기술을 지닌 창업 기업들이 많으며 2022년은 휴바이오텍을 포함해 센터에 입주해 있는 여러 스마트제조 ICT분야의 입주기업에 맞는 컨설팅 및 수출인증, 시제품 제작등에 지원을 집중해 오늘과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"며 "앞으로도 입주기업에 맞는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업체들의 성장을 돕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"고 말했다. 한편 휴바이오텍(대표 이찬호)은 같은 날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'제 28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 및 제 59회 무역의날 정부포상 전수식' 행사에서 수출유공탑 소기업부문 도지사상을 수상했다.
출처:마산대 입주기업 휴바이오텍, 창업보육협회 회장상 수상 [교육소식] (kukinews.com) |